Q. 현재 재직 중인 펄어비스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려요. (근무 분위기, 장점 등)
펄어비스는 세계 최고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게임 제작에 있어서 엔진단계부터 설계하기 때문에 다른 회사에서 다루지 못하는 부분까지 전 개발 직군에서 사소한 부분까지 직접 만드는 과정을 거치며 타협없이 개발을 해 나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말 좋은 게임을 만들고자 하는 진짜 실력자 분들이 정말 많이 있으신것도 장점이고 게임 개발 이외에 아무것도 고민하지 말라는 마인드로 복지나 처우가 주어집니다.
대표적으로 3끼 식사 제공이나 거주비, 양육비, 자녀 학비 같은 생활에 꼭 필요한 지원들, 그리고 혼자 거주하시는 분들을 위해 가사청소 지원 또한 해줍니다. 얼마전에는 반려동물 보험비 지원도 추가되었어요. 이외에도 정말 많은 복지들이 있고, 대우 또한 업계 최고를 유지합니다.
Q. 담당하는 업무에 대한 소개와 매력 포인트에 대해서 말씀 부탁드려요.
새로운 신작 게임과, 검은사막 모바일에 관련된 게임 제작 및 패치에 관한 방향성을 정하고 전략을 구성하여 게임 기획 부분에 대한 가이드를 실무진에 주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사안에 따라서 디테일한 기획을 하고 데이터 및 액션 작업과 같은 실질적인 업무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에선 자체엔진을 사용해서 기획자가 거의 모든 게임 데이터를 입력하고 확인할 수 있어서, 본인이 의도한데로 게임이 작동하는지, 재미있는지를 확인하고 이를 통해 전체적인 전략이 맞는지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사람들과 논의할 때도 탁상공론보단 실무 위주의 대화가 이루어지는데, 여기서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되는 것 같아서 굉장히 즐겁게 일하고 있습니다.
Q. 담당하는 업무에 관하여 평소 직무 관련 능력을 키우기 위한 노하우가 있다면?
첫번째로 항상 게임 개발과정에 전반에 있어서 실무에 참가합니다. 그래야 개발 중 발생하는 비효율적인 부분을 발견하여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 수 있고 해당 프로젝트에 맞는 효율적인 결론에 도달할 확률이 올라갑니다. 물론 이 과정을 통해서 노하우가 자연스럽게 전파되며 좋은 개발팀으로 발전하게 되고 저 또한 그 과정을 통해 한단계 성장합니다.
두번째로 다양한 분야와 영역에서 폭넓은 시야를 갖도록 ‘습관화’ 합니다.
예를 들면 게임,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과 같은 직접적인 라이브러리가 되는 것은 물론 사회 경재와 같은 비 관련 분야에서도 특정 문제를 이해하고 나만의 방식으로 해석하려는 습관을 오랫동안 유지해왔습니다. 특정 문제를 완전히 머리속에서 소진하는 습관을 길러서 사고력을 광범위하게 넓히면 다양한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힘이 생겨서 다음 시대에 맞는 자신만의 내공이 생긴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