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주요 교육과정

최적의 현장형 교육환경!
창의적 교육프로그램

1학년 기초과정

공통

CKPathfinder, 게임제작의이해, 게임과음악, 게임프로젝트입문, 게임사운드기초

게임 기획

게임사례분석, 게임기획과콘텐츠, 게임컨셉기획서작성, 게임작동구조와원리, 아이디어발상과훈련, 게임장르의이해, 게임시스템기획서작성, 게임기획과게임엔진, 게임스토리텔링, 게임콘텐츠기획서작성

게임 그래픽

인체조소-두상, 2D게임리소스제작기초, 3D모델링기초, 기초드로잉, 디지털페인팅기초, 배경드로잉, 게임캐릭터컨셉아트기초, 게임배경컨셉아트기초, 2D게임리소스제작심화, 3D게임애니메이션제작기초, 3D게임캐릭터제작기초, 3D게임배경제작기초, 디지털스컬프팅, 인체드로잉, 인체조소-전신

게임 프로그래밍

객체지향프로그래밍기초, 게임프로그램구조, 객체지향프로그래밍고급, 게임엔진프로그래밍기초, 게임네트워크기초, 윈도우프로그래밍, 게임자료구조

게임 QA

e스포츠입문, 엑셀활용, 게임비즈니스입문, 게임마케팅, 보드게임기획, 게임운영기초, 게임QA기초
  • 게임스튜디오(Game Studio)

    국내 최고시설임을 자부하는 180석 규모의 게임개발 스튜디오에서 학생들은 교수, 테크니컬 아티스트와 함께 졸업작품, 산학프로젝트, 상용화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졸업작품과 산학프로젝트, 상용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3, 4학년 학생 모두에게 스튜디오의 개인 작업공간을 제공하여 게임개발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 모션캡쳐

    3D 게임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해 움직이는 대상물의 정보를 컴퓨터상의 데이터로 추출하여 이를 3D 캐릭터에 적용시킬 수 있는 모셥캡쳐 작업이 가능합니다.

2학년 전공과정

공통

XR콘텐츠제작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 게임 크리틱, 게임음악작곡법, 게임배경음악과효과음

게임 기획

게임레벨디자인기초, 게임기획크리틱, 게임데이터의설계, 페이퍼프로토타이핑, 게임시나리오, 게임캐릭터설계, 게임UI/UX기획, 게임레벨디자인심화, 게임밸런스및시뮬레이션, 게임기획과비주얼스크립팅, 게임퀘스트와세계관설계, 게임프로젝트관리

게임 그래픽

제스쳐드로잉기초, 게임배경컨셉아트심화, 게임캐릭터컨셉아트심화, 게임GUI기초, 3D게임애니메이션제작, 게임그래픽엔진기초, 2D게임애니메이션제작, 3D게임배경제작, 3D게임캐릭터제작, 게임이펙트제작, 응용연기와모션캡쳐, 제스쳐드로잉심화, 게임일러스트제작, 3D게임애니메이션제작심화, 3D게임캐릭터제작심화, 3D게임배경제작심화, 게임그래픽엔진활용, 게임원화제작, 차세대게임GUI, 2D게임애니메이션제작심화, 게임이펙트활용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프로그래밍고급, 객체지향프로그래밍심화, 게임엔진프로그래밍응용, 게임그래픽프로그래밍기초, 게임네트워크프로그래밍, 게임알고리즘, 게임그래픽프로그래밍심화, AR/VR프로그래밍, 온라인게임프로그래밍, 게임인공지능

게임 QA

게임QA프로그래밍기초, e스포츠운영, 게임성분석, 게임TC제작, 소프트웨어테스팅, 프로젝트관리툴활용, QA를위한게임엔진, 게임QA프로그래밍심화, 게임통계
  • 청강 게임 컨퍼런스(CGC)

    청강 게임 컨퍼런스는 대학이 주최하는 게임 컨퍼런스로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게임의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운영 및 사업 등 4개 트랙으로 진행하는 게임 기술 컨퍼런스로, 트랙별로 전문가를 초빙하여 게임 관련 신기술, 게임개발 테크닉, 비즈니스 사례 등을 소개합니다.
  • 게임상용화지원센터

    게임상용화지원센터(GTOS)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게임개발사들에게 게임품질 경쟁력 향상과 게임운영 및 마케팅 등 상용화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했습니다. 
    학생들은 GTOS에서 상용화할 게임의 테스트를 수행하며 테스트 참여 학생들은 장학금을 받습니다.

3학년 실무과정

공통

취업과창업을위한차세대게임창작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 취업과창업을위한차세대게임포스트프로덕션(캡스톤디자인), 성공적인프로젝트를위한문제해결, 게임 크리틱, 게임음악편곡법, 게임사운드제작실습

게임 기획

게임인공지능설계, 게임경제와수학, 취업과창업을위한게임비지니스모델, 게임시스템기획포트폴리오, 게임콘텐츠기획포트폴리오, 게임연출기획, 게임기획실무연구

게임 그래픽

게임그래픽엔진심화, 2D게임그래픽연출, 3D게임애니메이션연출, 게임이펙트연출, 3D게임그래픽연출, 리얼타임영상제작, 게임원화포트폴리오, 2D게임그래픽포트폴리오, 3D게임애니메이션포트폴리오, 3D게임그래픽포트폴리오, 게임영상제작과편집

게임 프로그래밍

쉐이더프로그래밍, 게임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프로그래밍, 게임프로그래밍포트폴리오, 시스템프로그래밍

게임 QA

e스포츠입문, 엑셀활용, 게임비즈니스입문, 게임마케팅, 보드게임기획, 게임운영기초, 게임QA기초
  • 무한도전 프로그램

    재학 중 전문가 수준의 게임 창작이 가능한 인재를 발굴하여 장학금은 물론 개발에 필요한 자원을 적극적인 지원하는 청강 게임콘텐츠스쿨의 인재양성 프로그램입니다. 
    졸업 후 업계 리더그룹에 속할 수 있도록 장학금 및 해외연수기회 제공 등 개인의 성장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합니다.
  • 청강게임크로니클

    졸업생과 게임업체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이 제작한 게임을 처음으로 선보이는 청강게임 쇼케이스 프로그램입니다. 
    재학생들은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개발한 게임을 소개하고, 졸업생 및 산업체 전문가들은 소개한 게임들에 대한 크리닉을 진행하는 한편 우수한 학생들을 스카우트하여 취업까지 연계하도록 합니다.

전공 심화

전공 선택

게임프로젝트Ⅰ, Ⅱ, 게임제작기법연구Ⅰ, Ⅱ

교양 선택

콘텐츠 인문학Ⅰ, Ⅱ, 콘텐츠주제발표연구Ⅰ, Ⅱ, 전공실무영어Ⅰ, Ⅱ

게임은 인문과 기술과 예술의 조화가 필수

청강의 게임콘텐츠스쿨에서는 인문(게임기획)과 기술(프로그래밍, QA)과 예술(게임그래픽)을 모두 한자리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앱게임제작프로젝트, 졸업작품제작프로젝트 등을 통해 실제로 게임을 개발하는 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1인 개발자의 꿈도 이룰 수 있습니다.

FAQ

자주 묻는 질문

안녕하세요 게임콘텐츠 스쿨입니다.
https://ipsi.ck.ac.kr/
입시상담 페이지에서 게임콘텐츠스쿨 질문란에 궁금한 사항을 접수해 주세요.
Tel 031-639-4501~4504
수시모집 합격자는 등록을 하지 않더라도 정시모집 및 자율 모집에 지원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모든 대학의 합격(입학)이 취소됩니다.
우리 대학 모집 단위 중 2개 이상의 전공에 지원 하거나 동일전공의 2개 이상 전형에 지원등 복수(중복)지원을 할 수 없습니다(수시1차에 실기전형에 지원했다가, 수시2차에 면접전형에 지원하는 등 지원시기에 따라 다르게 지원은 가능).
우리대학 모집전형중 특별전형인 경우 어학성적우수자, 국가보훈자, 자격증소지자, 이스포츠대회 입상경력을 수상실적으로 제출할수있습니다.(자격이 중복될 경우 가산점이 가장 높은 1개 항목만 인정)
전년도 입시결과는 우리대학 입학안내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ipsi.ck.ac.kr/bbs/board.php?bo_table=info_soosi&wr_id=1#page=42
-자소서와 포폴은 둘 다 반드시 제출합니다.
-자소서/포폴/증빙서류 등 제출하는 모든 서류에 본인 이름이 있으면 안됩니다.
-포폴에서 영상포폴은 선택사항입니다. 필수 포폴은 꼭 제출해야합니다.
-당해년도의 자소서양식을 대학 입시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사용합니다.
-포폴의 용량은 반드시 지킵니다. -포폴에 자신의 얼굴이 드러나는 사진을 넣으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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