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프로젝트에서 쉽게 시도하기 힘들었던 액션 게임을 만들어보고자 했습니다.
프로젝트 특성상 개발 기간이 정해져 있고, 원하는 만큼 개발 인원을 충원하는 것이 불가능했기 때문에, 개발 코스트가 높은 만큼 컨셉 단계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자 세키로를 많이 참고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끊임없는 공방과 사선을 넘나드는 전투'라는 전투 방향성과 '과거와 현대의 한국적인 느낌을 녹여낸 세계'라는 아트 방향성 아래 본격적인 개발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역대 최고의 팀이 되자는 의미를 가진 Team GOAT는 16명의 학생들로 구성되었으며, 2020년 10월, 대중들에게 인정받는 액션 게임을 만들고자 모이게 되었습니다.
Team GOAT는 팀원 모두가 얼마든지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여 프로젝트에 반영할 수 있고,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과 비대면 개발을 보완하는 환경을 구축하여 원활하게 개발이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아무도 추천하지 않는 액션 게임 개발에 도전해 수많은 고난과 역경을 겪었지만,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얻은 경험과 인사이트를 최대한 담아내려 노력했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재미있게 즐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