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청강문화산업대학교, ‘PROJECT MOD’ 활용 교과과정 신설
- 2022년도 1학기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게임전공 정규 강의로 편성
- ‘PROJECT MOD’ 이용해 게임·콘텐츠 개발 이론 및 실습 학습과정 제공
- 대학 내 ‘PROJECT MOD’ 중심 동아리 운영… 개발자 멘토링 등 지원
㈜넥슨(대표 이정헌)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와 손잡고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PROJECT MOD(프로젝트 MOD)’ 기반 교과과정을 신설해 게임콘텐츠스쿨 전공 강의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넥슨은 크리에이터들의 놀이터를 목표로 자사에서 개발 중인 ‘PROJECT MOD’의 예비 창작자를 양성하고 청강대와 상호간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이번 산학연계 활동을 진행한다.
먼저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2022년도 1학기 게임전공 교과목으로 ‘XR콘텐츠의 이해’가 개설된다. 총 15주차 과정으로 이뤄진 강의에서 학생들은 ‘PROJECT MOD’의 제작 환경과 사용법을 통해 콘텐츠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학습하고 플랫폼 내 제작 기능으로 각종 실습을 수행하게 된다.
학기 중간 과제로는 상상력을 발휘해 ‘PROJECT MOD’로 만들고자 하는 본인만의 콘텐츠를 기획해 발표하고, 이후 직접 콘텐츠를 제작해 기말 과제로 최종 제출하는 방식이다.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은 또한 1학기 교과목 수업 시작에 앞서 ‘PROJECT MOD 플랫폼 실습을 통한 메타버스 구성하기’라는 제목의 특강을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운영한다.
이외에도 청강대에 ‘PROJECT MOD’ 중심의 동아리가 신설돼 올해 1학기부터 활동을 시작한다. 동아리 내 소규모 팀 단위로 ‘PROJECT MOD’ 기반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보는 활동이 진행될 예정으로, 개발진과의 만남 등 멘토링 활동도 넥슨에서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넥슨 김대훤 신규개발 총괄 부사장은 “PROJECT MOD 기반으로 업계 실무에 필요한 학습과정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청강대와의 이번 협업으로 훌륭한 예비 창작자들이 콘텐츠 제작에 대한 꿈을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염동현 게임콘텐츠스쿨 원장은 “넥슨과 함께 진행하는 협업에 학생들의 기대가 매우 크고 반응이 뜨겁다”며 “넥슨의 새로운 시도에 학교가 함께 발을 맞춰 나갈 수 있어 감사하며, 게임 개발 인재를 키워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PROJECT MOD’는 ‘Make & Play’라는 모토 아래 자유롭게 콘텐츠를 제작하고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일반인부터 전문 개발자까지 누구나 나만의 월드를 만들 수 있는 전문 제작 환경을 갖췄다. ‘PROJECT MOD’는 청강대를 비롯해 다양한 형태의 산학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PROJECT MOD’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PROJECT MOD’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PROJECT MOD’ 공식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관련링크
일반매체
조선비즈 - 넥슨, 청강문화산업대에 메타버스 플랫폼 교과과정 개설
국민일보 - 넥슨, 청강대에 교과과정 개설
전자신문 - 넥슨-청강문화산업대학교, 'PROJECT MOD' 활용 교과과정 신설
이데일리 - 넥슨, 청강대와 ‘프로젝트 MOD’ 기반 교과과정 신설
아이뉴스24 - 넥슨-청강대 '프로젝트 MOD' 활용 교과과정 신설
아주경제 - 넥슨-청강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전공과목 신설
아시아투데이 - 넥슨-청강문화산업대학교, '프로젝트 MOD' 기반 교과과정 신설
파이낸셜뉴스 - 넥슨-청강대, 프로젝트MOD 활용 교과과정 신설
EBN - 넥슨·청강문화산업대, 프로젝트 MOD 활용 교과과정 신설
뉴스퀘스트 - 넥슨, 청강문화산업대와 함께 메타버스 기반 교과과정 신설
빅데이터뉴스 - 넥슨-청강문화산업大 맞손…‘PROJECT MOD’ 활용 전공 교과목 신설
OSEN - 넥슨-청강문화산업대, ‘프로젝트 MOD’ 활용 교과과정 신설
베타뉴스 - 넥슨-청강문화산업대학교, PROJECT MOD 활용 교과과정 신설
데일리한국 - 넥슨·청강대, ‘프로젝트 MOD’ 기반 교과과정 신설…정규 강의 편성
매일안전신문 - 넥슨·청강대, ‘PROJECT MOD’ 활용…'게임전공' 교과과정 신설
청년일보 - 넥슨-청강문화산업대학교, '프로젝트 MOD' 활용 교과과정 신설
뉴스투데이 - 넥슨-청강문화산업대학교, ‘PROJECT MOD’ 활용 교과과정 신설
이코노미톡 넥슨-청강대,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기반 교과과정 '신설'
로이슈 - 넥슨,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PROJECT MOD’ 활용 교과과정 신설
글로벌경제 - 넥슨-청강문화산업대학교, 'PROJECT MOD' 기반 교과과정 신설
서울파이낸스 - 넥슨-청강문화산업대학교, '프로젝트 MOD' 활용 전공 교과목 신설
NSP통신 - 넥슨·청강문화산업대, ‘PROJECT MOD’ 활용 교과과정 신설
CNB뉴스 - 넥슨, 청강대와 손잡고 ‘프로젝트 MOD’ 교과과정 신설
한국면세뉴스 - 넥슨-청강대, 게임전공 정규 강의 신설...‘PROJECT MOD’ 활용
데일리안 - 넥슨-청강대, '프로젝트 MOD' 기반 교과과정 신설
창업일보 - 넥슨-청강문화산업대학교, ‘PROJECT MOD’ 활용 교과과정 신설
전문매체
인벤 - 넥슨-청강대, ‘PROJECT MOD’ 활용 교과과정 신설
게임메카 - '프로젝트 MOD', 청강문화산업대 전공 교과과정으로
디스이즈게임 - 넥슨-청강문화산업대학교, ‘프로젝트 MOD’ 활용 교과과정 신설
루리웹 - 넥슨-청강문화산업대학교, ‘PROJECT MOD’ 활용 교과과정 신설
MK게임진 - 넥슨, 청강대와 ‘프로젝트 MOD’ 교육과정 신설 산학 협력
게임어바웃 - 넥슨-청강문화산업대학교, ‘PROJECT MOD’ 활용 교과과정 신설
아이러브PC방 - 넥슨,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프로젝트 MOD> 교과과정 신설
게임포커스 -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넥슨 'PROJECT MOD' 활용 전공 교과목 신설
게임톡 - 넥슨 ‘프로젝트 MOD’, 청강대학교 게임전공 정규 강의로 편성
게임조선 - 넥슨-청강문화산업대학교, ‘PROJECT MOD’ 활용 교과과정 신설
데일리게임 - 넥슨 '프로젝트 MOD' 활용 대학 교과과정 생겼다
경향게임스 - 넥슨 'PROJECT MOD',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전공 교과목 선봬
포모스 - 넥슨-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프로젝트 MOD' 활용 교과과정 신설
게임샷 - 넥슨-청강문화산업대학교, ‘PROJECT MOD’ 활용 교과과정 신설
게임동아 - 청강대, 넥슨의 ‘PROJECT MOD’ 교과과정 신설
ZDNet Korea - 넥슨-청강대, 프로젝트MOD 교과과정 신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