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팀은 원래 BOXXUP! 이라는 4인 협동 파티 게임을 개발하고 있었습니다.
팀원 중 한 명의 이사를 도와주다 이 과정을 협동 게임으로 옮기면 재밌겠다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했습니다.
게임의 프로토 타입이 제작되자 몇 가지 문제점이 포착되었습니다. 짐을 받고,올바른 장소로 나르는 과정이 충분히 재미있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그 게임에서 다른 가능성을 보았는데, 짐을 내려놓은 장소가 한정되자 기존의 택배처럼 저희는 효율적으로 짐을 쌓아 올리는 플레이를 추구하게 되었고, 이런 게임 플레이는 칠교 퍼즐을 떠올리게 했습니다.
그래서 저희 팀은 4명이서 협동해 칠교 퍼즐을 완성한다는 새로운 플레이 규칙을 가지고 새로운 방향성의 게임을 개발하기 시작했고, 그 게임이 현재 보시고 있는 게임 CRYPT OF LOGIC입니다.
팀에서 개발한 두번째 게임에 등장하는 악덕기업 의 이름이 ANIBIT 이였습니다.( 동물을 착취하는 기업이라 ANIMAL, BITE 의 합성어였지요.)
어느날 밤 늦게까지 작업을 하다가 팀의 프로그래머가 우리 팀도 악덕 기업 같다는 농담이 인상 깊어, 그대로 ANIBIT 을 팀 이름으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CRYPT OF LOGIC 은 혼자보단 여러 명이서 즐기시면 더욱 재미있습니다! 파섹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로컬이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멀티를 즐기 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