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주요 교육과정

최적의 현장형 교육환경!
창의적 교육프로그램

1학년 기초과정

공통 : CKPathfinder, 게임 제작의 이해, 게임 프로젝트 입문

게임 기획

아이디어발상과훈련
게임사례분석
게임기획과콘텐츠
게임작동구조와원리
게임장르의이해
게임시스템기획서작성
게임기획과게임엔진
게임스토리텔링
게임콘텐츠기획서작성

게임 그래픽

기초드로잉
인체조소-두상
디지털페인팅기초
2D게임리소스제작기초
3D모델링기초
인체드로잉
배경드로잉
인체조소-전신
게임캐릭터컨셉아트기초
게임배경컨셉아트기초
2D게임리소스제작심화
3D게임애니메이션제작기초
3D게임캐릭터제작기초
3D게임배경제작기초
디지털스컬프팅

게임 프로그래밍

객체지향프로그래밍기초
게임프로그램구조
객체지향프로그래밍고급
윈도우프로그래밍
게임엔진프로그래밍기초
게임네트워크기초
게임자료구조

게임 운영 QA

엑셀활용
게임비즈니스입문
게임마케팅
e스포츠 입문
보드게임기획
게임운영기초
게임QA기초

2학년 전공과정

공통 : 취업과 창업을 위한 게임제작 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융복합 콘텐츠 창작 프로덕션 글로벌 프로젝트, 게임 크리틱

게임 기획

게임레벨디자인기초
게임기획크리틱
게임데이터의설계
페이퍼프로토타이핑
게임시나리오
게임캐릭터설계
게임UI/UX기획
게임레벨디자인심화
게임밸런스및시뮬레이션
게임기획과비주얼스크립팅
게임퀘스트와세계관설계
게임프로젝트관리

게임 그래픽

제스쳐드로잉기초
게임배경컨셉아트심화
게임캐릭터컨셉아트심화
2D게임애니메이션제작
게임GUI기초
3D게임애니메이션제작
응용연기와모션캡쳐
3D게임캐릭터제작
3D게임배경제작
게임그래픽엔진기초
게임이펙트제작
제스쳐드로잉심화
게임일러스트제작
게임원화제작
게임GUI심화
3D게임애니메이션제작심화
3D게임캐릭터제작심화
3D게임배경제작심화
게임그래픽엔진활용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프로그래밍고급
게임네트워크프로그래밍
객체지향프로그래밍심화
게임알고리즘
게임엔진프로그래밍응용
게임그래픽프로그래밍기초
게임인공지능
게임그래픽프로그래밍심화
AR/VR프로그래밍
온라인게임프로그래밍

게임 운영 QA

게임QA프로그래밍기초
e스포츠운영
게임성분석
프로젝트관리툴활용
게임TC제작
소프트웨어테스팅
QA를위한게임엔진
게임QA프로그래밍심화
게임통계

3학년 실무과정

공통 : 게임 창작 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위한 문제해결 취업과 창업을 위한 포스트 프로덕션(캡스톤디자인), 게임 크리틱

게임 기획

게임인공지능설계
취업과 창업을 위한 게임 비즈니스모델
게임경제와수학
게임시스템기획포트폴리오
게임콘텐츠기획포트폴리오
게임연출기획
게임기획실무연구

게임 그래픽

2D게임그래픽연출
3D게임애니메이션연출
3D게임그래픽연출
게임그래픽엔진심화
게임이펙트연출
게임원화포트폴리오
2D게임그래픽포트폴리오
3D게임애니메이션포트폴리오
게임영상제작과편집
3D게임그래픽포트폴리오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프로그래밍최적화기법
쉐이더프로그래밍
시스템프로그래밍
클라우드프로그래밍
게임프로그래밍포트폴리오

게임 운영 QA

소프트웨어테스팅툴활용
커뮤니티매니지먼트
게임운영QA포트폴리오
테스트자동화툴활용
게임운영서비스분석
게임QA실무

4학년 심화과정

게임프로젝트I, 게임프로젝트II, 게임제작기법연구I, 게임제작기법연구II 콘텐츠인문학I, 콘텐츠인문학II, 콘텐츠주제발표연구I, 콘텐츠주제발표연구II

사운드 음악 분야

게임프로젝트I, 게임프로젝트II, 게임제작기법연구I, 게임제작기법연구II 콘텐츠인문학I, 콘텐츠인문학II, 콘텐츠주제발표연구I, 콘텐츠주제발표연구II

  • 게임은 인문과 기술과 예술의 조화가 필수

    청강의 게임콘텐츠스쿨에서는 인문(게임기획)과 기술(프로그래밍, QA)과 예술(게임그래픽)을 모두 한자리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앱게임제작프로젝트, 졸업작품제작프로젝트 등을 통해 실제로 게임을 개발하는 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1인 개발자의 꿈도 이룰 수 있습니다.

  • 게임스튜디오(Game Studio)

    국내 최고시설임을 자부하는 180석 규모의 게임개발 스튜디오에서 학생들은 교수, 테크니컬 아티스트와 함께 졸업작품, 산학프로젝트, 상용화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졸업작품과 산학프로젝트, 상용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3, 4학년 학생 모두에게 스튜디오의 개인 작업공간을 제공하여 게임개발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 모션캡쳐

    3D 게임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해 움직이는 대상물의 정보를 컴퓨터상의 데이터로 추출하여 이를 3D 캐릭터에 적용시킬 수 있는 모셥캡쳐 작업이 가능합니다.

  • 청강 게임 컨퍼런스(CGC)

    청강 게임 컨퍼런스는 대학이 주최하는 게임 컨퍼런스로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게임의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운영 및 사업 등 4개 트랙으로 진행하는 게임 기술 컨퍼런스로, 트랙별로 전문가를 초빙하여 게임 관련 신기술, 게임개발 테크닉, 비즈니스 사례 등을 소개합니다.

  • 게임상용화지원센터

    게임상용화지원센터(GTOS)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게임개발사들에게 게임품질 경쟁력 향상과 게임운영 및 마케팅 등 상용화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했습니다. 학생들은 GTOS에서 상용화할 게임의 테스트를 수행하며 테스트 참여 학생들은 장학금을 받습니다.

  • 무한도전 프로그램

    재학 중 전문가 수준의 게임 창작이 가능한 인재를 발굴하여 장학금은 물론 개발에 필요한 자원을 적극적인 지원하는 청강 게임콘텐츠스쿨의 인재양성 프로그램입니다. 졸업 후 업계 리더그룹에 속할 수 있도록 장학금 및 해외연수기회 제공 등 개인의 성장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합니다.

  • 청강게임크로니클

    졸업생과 게임업체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이 제작한 게임을 처음으로 선보이는 청강게임 쇼케이스 프로그램입니다. 재학생들은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개발한 게임을 소개하고, 졸업생 및 산업체 전문가들은 소개한 게임들에 대한 크리닉을 진행하는 한편 우수한 학생들을 스카우트하여 취업까지 연계하도록 합니다.

FAQ

자주 묻는 질문

안녕하세요 게임콘텐츠 스쿨입니다.
https://ipsi.ck.ac.kr/
입시상담 페이지에서 게임콘텐츠스쿨 질문란 에 궁금한사항을 접수해주세요
Tel 031-639-4501~4

수시모집 합격자는 등록을 하지 않더라도 정시모집 및 자율 모집에 지원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모든 대학의 합격(입학)이 취소됩니다.

우리 대학 모집 단위 중 2개 이상의 전공에 지원 하거나 동일전공의 2개 이상 전형에 지원등 복수(중복)지원을 할 수 없습니다(수시1차에 실기전형에 지원했다가, 수시2차에 면접전형에 지원하는 등 지원시기에 따라 다르게 지원은 가능).

우리대학 모집전형중 특별전형인 경우 어학성적우수자, 국가보훈자, 자격증소지자, 이스포츠대회 입상경력을 수상실적으로 제출할수있습니다.(자격이 중복될 경우 가산점이 가장 높은 1개 항목만 인정)

전년도 입시결과는 우리대학 입학안내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ipsi.ck.ac.kr/bbs/board.php?bo_table=info_soosi&wr_id=1#page=42

-자소서와 포폴은 둘 다 반드시 제출합니다.
-자소서/포폴/증빙서류 등 제출하는 모든 서류에 본인 이름이 있으면 안됩니다.
-포폴에서 영상포폴은 선택사항입니다. 필수 포폴은 꼭 제출해야합니다.
-당해년도의 자소서양식을 대학 입시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사용합니다.
-포폴의 용량은 반드시 지킵니다.
-포폴에 자신의 얼굴이 드러나는 사진을 넣으면 안됩니다.
-입시요강에서 세부전공별로 제출해야할 포폴로 나온 것은 꼭 제출합니다(플밍 전체 소스 등).
-pdf로 제출할 때 파일 내용을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해상도를 낮추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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